2012년 3월 28일 수요일

명품시계 / 2012 hot Watch - 제22회 국제고급시계박람회 SIHH - ②


명품시계 / 2012 hot Watch - 제22회 국제고급시계박람회 SIHH - ②



[스폰서 링크] AD
명품 이미테이션 시계 전문

조이클락 바로가기



5 Jaeger LeCoultre
무브먼트 제조사로 출발한 시계 브랜드답게 타임온리의 단순 기능부터 투르비용, 미닛 리피터 등 복잡한 컴플리케이션 시계와 다양한 범주를 넘나드는 시계를 소개하는 예거 르쿨트르. 올해도 기능과 형태가 다양한 시계를 내놓았다. 작년 탄생 80주년을 기념한 리베르소에서는 1931년에 소개한 레드 컬러의 래커 다이얼을 복각한 모델부터 블루 에나멜 다이얼, 울트라 신 스켈레톤 등의 모델을 추가했다. 컬렉터들에게 인기 있는 딥씨 빈티지 크로노그래프는 물론 마스터 컬렉션에는 울트라 신 투르비용 모델과 파워 리저브, 마스터 그랑드 컬렉션에서는 미닛 리피터 시계를 소개하면서 기술력을 강조했다.

Duometre a Spherotourbillon 배럴 하나는 시간에, 다른 하나는 기능에 각각 독립적인 동력을 제공하는 듀얼 윙 시스템을 적용한 듀오미터 컬렉션에 추가한 스페로투르비용 시계다. 20도 기울어진 각도로 입체적으로 돌아가는 투르비용과 함께 플라이백 기능의 스몰 세컨즈, 24시간 타임 존을 표시한다.

6 Ralph Lauren
2007년 리치몬트 그룹과 장기 파트너십을 맺고 50:50 투자로 더 폴로 랄프 로렌 워치 앤드 주얼리 컴퍼니를 설립한 후 2009년부터 SIHH에 참가해온 랄프 로렌. 피아제 울트라 신 무브먼트를 탑재해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슬림 클라시크, 폴로부터 시작해 말에 관련한 경기 등을 브랜드 이미지로 내세운 랄프 로렌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스티럽, 자동차나 요트 등 스포티한 감성을 담은 스포팅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제 4년째로 론칭 이후 큰 변화를 보이진 않지만 패션 부티크에 시계와 주얼리를 소개하는 단독 코너를 만드는 등 점진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Sporting Collection Safari RL67 구리, 주석, 아연의 합금인 포금(gunmetal) 소재로 제작한 독특한 케이스가 특징인 사파리 시계다. 예거 르쿨트르의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RL751/1을 탑재했다.

7 Montblanc
1백50여 년 넘게 무브먼트를 제조한 미네르바를 2008년 통합 인수한 몽블랑도 다른 브랜드처럼 독자적인 무브먼트 제조를 통한 시계를 소개하고 있다. 필기구를 생산하는 브랜드답게 시계도 ‘시간의 기록’이란 측면에서 접근해서 올해도 대표적인 니콜라스 뤼섹 크로노그래프 컬렉션에 오픈 홈 타임이란 듀얼 타임을 추가하는 등 특히 크로노그래프란 기능에 초점을 맞춘 시계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런 한편 올해는 세기의 배우이자 모나코의 왕비였던 그레이스 켈리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계, 주얼리, 필기구를 소개해여성 시계 컬렉션도 강조하고 있다.

TimeWriter ll Chronograph Bi-Frequence 1,000 타임라이터는 시계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컬렉션으로 2년에 한 번씩 선보인다. 2010년 2개의 다이얼이 특징인 메타모포시스에 이어 2012년에는 크로노그래프 바이 프리퀀시 1,000을 선보였다. 이름그대로 크로노그래프인데 1/1000초를 측정할 수 있다. 12시 방향의 버튼을 누르면 크로노그래프가 작동한다. 1936년 미네르바가 1/100초를 측정할 수 있는 스톱워치를 선보인 것을 기념해서 36개만 한정 생산했다.

8 IWC
포르투기즈, 다빈치, 아쿠아타이머, 포르토피노, 인제니어, 파일럿까지 6개 컬렉션 중 매년 하나의 컬렉션을 새단장하는 방식을 취하는 IWC. 1936년에 회전 베젤, 가벼운 소재, 올해는 70여 년간 하늘을 지켜온 파일럿 시계를 정비했다. 스플릿 세컨드 기능이 있는 더블 크로노그래프, 스핏파이어 크로노그래프 외에 사이즈를 더 키운 빅 파일럿, 그리고 최고의 조종사들을 길러낸다는 미 해군의 탑건과 전투기 훈련 프로그램이 시행되는 미라마를 모티브로 한 시계들을 소개해 과거의 영광을 되살리고 있다.

Pilot Chronograph Top Gun Miramar 가장 우수한 탑건을 양성하는 기념비적인 장소 미라마를 모티브로 한 파일럿 탑건 미라마. 짙은 회색 세라믹 케이스와 다이얼, 베이지 컬러의 핸즈와 챕터 링, 티타늄 소재의 크라운과 푸시 버튼, 녹색의 패브릭 스트랩 등 개성 있는 모습이 특징이다.

9 Vacheron Constantin
1755년부터 그 역사를 시작한 시계 브랜드의 터줏대감 바쉐론 콘스탄틴. 특히 까다로운 제네바 인증을 받는 브랜드로 대표적인데 작년 말 이 인증이 무브먼트의 피니싱뿐만 아니라 방수, 파워 리저브 등 시계 자체로 확장되면서 바쉐론 콘스탄틴도 2012년 6월 1일부터 시행하는 이 인증에 맞춰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 신제품은 14일이나 파워 리저브할 수 있는 패트리모니 트래디시오넬 14 데이즈 투르비용과 벨에포크 시절에 소개한 특유의 토노 형태가 특징인 말테 컬렉션에 4개의 시계를 추가했고 마지막으로 메티에 다르 컬렉션을 내놓았다. 예술적인 부분을 강조한 메티에 다르는 올해 모자이크 세공(tessellation)에서 착안, 대표적인 그래픽 아티스트인 M. C. 에셔의 작품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Malte Tourbillon 가운데가 볼록한 우아한 곡선이 일품인 가로 38mm, 세로 48.24mm 크기의 케이스가 눈에 띄는 말테 투르비용. 케이스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한 새로운 칼리버 2795를 탑재했다. 



명품시계 / 2012 hot Watch - 제22회 국제고급시계박람회 SIHH - ②



[스폰서 링크] AD 
          명품 이미테이션 시계 전문

조이클락 바로가기




명품 시계에 대한 모든 것... 패션의 모든 것... 자동차의 모든 것...쇼핑의 모든것...

WPK 블로그 바로가기

 

http://www.joyclock.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